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취생들의 JMT간편식품 [햇반,스팸 - CJ가 만든 기적]

안녕하세요 PYMY입니다

오늘은 자취하면서 제일 많이 먹었던

그리고 지금도 가장 많이 애용하고 있는

즉석식품에 대해서 소개를 해 볼텐데요

 

첫번째 햇반입니다

제 블로그를 보게되면은

제가 밥솥이 생겨서 밥을 하는것도 있긴한데

그래도 귀찮아서 햇반을 아직도 많이 이용해요... ㅋㅋㅋ

 

 

진짜 누가 만든건지는 모르겠지만

(CJ 제일제당에서 만들긴 했습니다)

개발하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햇반의 역사는 꽤 오래된걸로 알고 있는데요

1996년도에 처음으로 출시를

한걸로 나와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이로 보게되면

24살이네요.... ㄷㄷ;;

간단하게 햇반의 연혁을 좀 살펴보면

1996년 처음 출시

2001년 첫 리뉴얼

2003년 잡곡밥 7종 출시

2005년 두공기 햇반 (저한테 알맞는 제품이네요)

2008년 기능성밥(저단백질)

2011년 두번째 리뉴얼(현재 디자인)

2013년 햇반 흰쌀죽 출시

2015년 햇반 컵밥 출시

2018년 매일잡곡밥 출시

로 정리가 될거같네요

저는 저기 위에있는것 중에서 햇반하고 햇반컵밥은 먹어봤는데요

햇반 컵밥은 생각보다 진짜 잘 나와요

저거 포장을 뜯게되면은

밑에 밥1개에 소스같은거랑 같이 되어있는데

 

 

뭔가 만들어 먹는게 되게 귀찮으신분들은

한번씩 이용하면 좋을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군대에서 많이 먹었습니다.

 

 

흔히들 햇반에 관해서

몸에 안좋을것이다 혹은 밥이 날린다고 말을 많이 하시는데

햇반은 제조과정에서 일반밥과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사시게 되면 그 용기 그대로 일단 그위에

밥,물을 넣고 고온스팀으로 밥을 짓게 되는데요

 

 

그리고 나서 살균을 하고 바로 포장에 들어가게됩니다

방부제는 따로 안들어간다고해요

그럼에도 유통기한이 길어지게되는 이유는

포장에 있는데요

 

 

햇반은 아래 용기 위에 필름으로 구성이 되어있죠

아래용기는 3단 구조로 되어있고

위에 필름은 4단필름으로 되어있다고 해요

 

 

그래서 외부와의 공기를 차단하고

고제품 유통기한을 늘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 햇반 제품을 사용할때

전자레인지나

끓는 물을 많이 사용을 하실텐데요

이렇게 되면은

플라스틱용기에 문제가 있는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하는데

햇반의 용기는

 

 

폴리프로필렌(PP)소재로 제작되어서

폴리프로필렌 제품은 흔히

젖병,신생아용 장난감에 많이 사용된다고해요

찾아보게 되면서 솔직히
걱정을 좀 하긴했어요

 

 

 

제가 많이 이용하는 제품인데

친구들이 집에 올때마다
야 너 이거 많이 먹으면 빨리 죽어

라고 말을 하길래

 

 

근데 저는 아직 젊으니까 괜찮다고
말을 했거든요ㅎㅎ;;

 

 

물론 밥은 엄마가 해준 갓지은 밥이
제일 몸에도 좋고 맛도 좋지만

여건이 안된다면 이용하는것도 좋은거 같네요 ㅎㅎ

 

 

두번째는 스팸입니다.

스팸 진짜 그냥 아무것도 없이
밥이랑 스팸만 있으면 그냥 두그릇 뚝딱인데요

 

 

설,추석 선물세트로 개인적으로 고기다음으로
스팸세트를 제일 좋아했던거 같아요

 

 

요새는 친척들이 스팸 잘 안가지고 오던데... ㅋㅋㅋ

스팸이 맛있는건 당연한거라서

스팸 관련해서 역사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릴려고해요

 

 

 

스팸은 군인들의 전투식량이었다고 해요

 

1937년에 처음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미국의 호멜사에서 7월5일 처음으로 출시를 했다고합니다

SPAM
(SPICED PROK AND HAM)


양념 돼지고기와 햄 이라는 뜻이에요

 

 

우리나라에는 1950년 한국전쟁당시에 처음으로 오게되었는데요

한국전쟁당시에 상류층과 연결된 미군부대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권이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1986년에 CJ제일제당
(햇반도 CJ제일제당<<여기 거에요)

 

CJ에서 호멜사와 기술제휴를 맺고 1987년
스팸을 생산하기 시작합니다.

 

 

1980년대 중후반은 저희나라가
가파르게 성장해 나가는 시기인데요

이전까지 햄에대한 인식이 바뀌고 부유층을 대상으로
유행을 하기 시작하다가 이제는 국민층으로 내려오게되었죠
(저는 아직 국민이 아닌가 보네요 비싸던데....)

 

 

현재는 스팸이 여러가지 음식에 활용이 되는데요

컵밥에도 많이 사용되고

 

 

회전초밥집에도 가보면은
스팸초밥이라고 따로 나오는경우도 있더라구요

집에서 가능하면은 쌓아두고 맨날맨날 먹을거 같은데

자취생한테 스팸은 조금 사치긴하네요 ㅜㅜ

 

 

스팸이든 햇반이든 다들 밥만 잘 챙겨먹으면 좋을거 같아요

얼마전까지 시험기간이었는데

 

시험기간에 밥도 못 챙겨먹고 있으니까

죽을거 같더라구요 ㅜㅜ

 

다들 밥 잘 챙겨먹고 힘내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