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성년의 날 [선물BEST 10 (장미,향수,키스)] / 나이,날짜,의미,부모님이 주는 선물

곧 있으면

 

5월 20일 성년의 날인데요

 

 

 

실제로는 5월20일이 아니라

5월 셋째주 월요일입니다

(매년 매년 달라져요)

 

 

성년의 날은

성인으로서 자각과 사회인의로서의 책무를

일깨워 주고 성년이 되었음을 축하 격려 하는날이에요

 

또한

국가사회가 바라는 유능한 인재 양성을 위한

바른 국가관과 가치관을 정립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성년이라고 함은

만19세를 뜻하는데요

(그렇다고 만18세가 성인이 아닌건 아니에요)

 

예전부터 전통있는 행사이지만

공식적으로는

 

1973년 3월 30일날

법정기념일로 지정되었어요

 

84년 9월 22일날에

5월 셋째주로 날짜가 고정되었구요 ㅎㅎ

 

 

 

사실이런 연혁이나 보다는 의미가 중요하고

의미도 중요하지만 

 

 

성년의 날 선물이 중요하겠죠?

 

 

 

 

 

대표적으로

 

 

 

1. 장미

 

 

 

 

 

 

장미를 많이 선물하는데요

 

성년의 날 장미의 의미는

열정과 사랑입니다

 

성년이 됨에따라

무한한 열정과 뜨거운 사랑을

하라는 의미에서 주는 선물이에요

 

 

 

 

 

 

2. 향수

 

 

 

 

 

성년의 날 향수의 의미는

 

다른사람에게 항상 향기를 품기는

다른사람에게 항상 그런 좋은 사람이

되라는 뜻에서 주는 선물입니다

 

추천드리는 향수는

 

데메테르 제품이 가격대와

20대 초반분들이 사용하시기에

첫향수로 제일 무난해요

 

 

1) 데메테르 - BABY POWDER

https://pymt-one.tistory.com/10 

 

남자가 소개하는 남자심쿵 향수 [데메테르 baby powder(향수)]

제가 개인적으로 데메테르 제품을 즐겨 쓰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데메테르에서 출시한 향수 그중에서 baby powder입니다. 보통 사람들이 대중적으로 좋아할만한 향이 햇빛에 바짝마른 이불 향 (햇빛 향..

pymt-one.tistory.com

 

 

2) 데메테르 - LAUNDROMAT

https://pymt-one.tistory.com/5

 

대학 새내기들 향수고민없이 들어와 [데메테르 - Laundromat(빨래,세탁기)]

남자들에게 나는 가장 좋은냄새 가장 이상적인 냄새 다들 뭐라고 생각하세요? 저는 집냄새? 아니면 햇빛에 뽀송뽀송하게 잘 말린 옷 냄새라고 생각을 합니다 오늘 소개할 향수는 데메테르 Laundromat ( 이걸 뭐라..

pymt-one.tistory.com

 

2개 제품 추천드려요

 

 

 

 

 

 

 

3. 키스

 

 

 

 

 

 

대표적인 3요소의 마지막 키스인데요

 

키스는 영원한 맹세,사랑을 뜻합니다.

 

20살이 된 만큼 키스........

헤헤....부끄..........

 

 

 

 

 

 

 

 

 

그 외의 선물

 

 

사실

장미/향수/키스는

성년의 날에 어떻게 보면 가장

기본적으로 주는 선물이 아닐까 생각이되요

(사실상 향수빼고는 크게 돈도 안들어요)

 

 

실속있고 센스있는 선물로 소개하겠습니다.

 

 

 

 

 

 

 

1. 지갑

 

 

 

 

 

 

고등학생때 쓰는 지갑이 아니라

대학생때 되서 새롭게 지갑하나 선물하는것도

괜찮은거 같아요

 

제 생각에 갓 20살 친구들이 들고다니기에

부담없는 브랜드는

 

루이까또즈/러브캣/닥스/메트로시티/MCM

정도가 있겠네요

 

가격대는 10만원대에요 

(개인적으로 금수저 집안은 상관없는데)

(20대 초반에 상위 명품때문에 알바한달해서)

(제품 하나 사는거 굉장히 안좋게 봐서)

(저정도만 들고다녀도 충분합니다)

 

 

지갑 안에 현금을 살짝 넣어둔다면

당신은 진짜 센스쟁이 ㅎㅎ

 

 

 

 

 

 

2. 가방

 

 

 

 

 

고등학교때 들고다니던 가방은

보통 등산브랜드 가방이나

스포츠 브랜드 백팩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20살이 되면

한창 멋내고 이것저것

하고싶을때라고 생각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캉골에코백/존피터 크로스백

쌤소나이트 백팩 등등이 좋을거 같네요

 

5만원~20만원 사이입니다

 

 

 

 

 

 

 

 

 

3. 립스틱

 

 

 

 

 

 

여자분들 같은 경우는 이제 성인이되면

(사실상 중,고등학교때 부터 화장을 하긴하죠)

 

아르바이트를 해서 화장품

브랜드 단계를 늘려가는데요

 

시행착오를 막고

이것저것 자신한테 맞는걸 찾으라는 의미에서

 

립스틱 괜찮을거 같네요

 

입생로랑 << 가장 추천드리고

맥/나스 << 무난할거 같아요

(사실상 립스틱은 여자분들이 더 잘 알거같아서 ㅎㅎ;;)

 

가격은 2~5만원 사이입니다.

 

 

 

 

 

 

4. 무선이어폰

 

 

 

 

 

한창 멋낼때고 남들이 가지고 있는게

멋있어 보이는 나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실제로 줄이 없어서 편하기도 하고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유용하기도 해요

 

가격대가 크기에 비해서 좀 있긴하지만

그래도 큰맘 먹고 사주는 것도 괜찮을거 같아요

 

가격대가 좀 부담스럽다면

저가 브랜드에서 찾는것도 괜찮을거 같아요

 

갤럭시 버즈 159,000원

에어팟 충전케이스 199,000원

에어팟 무선 충전 케이스 249,000원입니다

(가격대가 좀 있긴하네요)

 

 

 

 

 

 

 

 

 

5. 반지

 

 

 

 

 

 

조금 특이한 선물을 하고 싶다면

 

반지도 괜찮다고 생각이 되네요

제 주변에는 성년의 날 이나

혹은 20살이 된 생일에

 

반지 선물 받으면 좋겠다라고

하는 친구들이 많았는데

 

괜찮은 선물인거 같아요

 

금 시세는 현재

3돈에 55만원 정도이고

가공비 이것저것 포함하게되면

 

60~70만원정도에 맞출거 같습니다

(2~3돈 정도하면 굵기랑 얼추 이뻐요)

 

 

 

 

 

 

 

 

 

6. 노트북

 

 

 

 

 

 

20살이 되면 아무래도 다들 집을 떠나는

기간이 되는데요

 

기숙사에 컴퓨터를 배치할 수 있다면

데스크탑이 좋다고 생각을하는데

 

그게 아니라면 노트북이 좋다고 생각을합니다

 

대학생들에게 필수품이기도 하고

꼭 대학생이 아니라도

 

노트북하나 있으면

요긴하게 쓸데가 많아요

 

가격대가 많이 있는 제품입니다

 

아무래도 동생분과

나이차이가 많이 나거나

 

어머니,아버지께서 큰 선물

하나 하고싶다고 생각을 하신다면

 

노트북도 괜찮을거 같네요

 

 

 

 

 

 

 

 

 

7. 팔찌,목걸이,귀걸이

 

 

 

 

 

 

 

 

진짜 20살은 한창 꾸미고 가꾸고는

나이잖아요

(20대가 가장 빛나는 순간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저는

가급적이면 항상 사용하는 제품을

선물하는게 좋다고 생각을 해요

 

여자분들에게 팔찌,목걸이,귀걸이같은건

아무래도 계속 사용할 제품이고

 

또한 날씨도 더워지고 하니

포인트 주기에 좋은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새는 남자분들도 팔찌 많이 착용해요

 

선물하신다면 잘꾸미는 사람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보일겁니다.

 

좋은 선물이 될거 같네요

 

 

 

 

 

 

여기까지 성년의 날 선물

10가지 였는데요

 

어떤 선물을 주던

마음이 진심으로 전해진다면

 

뭐든 다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ㅎㅎ

 

좋은 선물 하시고

맛있는 밥한끼 먹으면서

 

즐거운 시간 보내길 바래요~